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8월 21일 뉴스 브리핑
2012-08-21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밤사이 수도권에 집중 호우가 쏟아지며 호우특보가 발령됐습니다.
중부지방에 120mm가 넘는 비가 더 올것으로 보입니다.
2. 집중호우로 한강 수위가 올라가면서 잠수교 통행이 새벽 4시부터 전면 통제됐습니다. 서울에서는 주택 38곳이 침수되고, 수원에서는 급류로 한 명이 실종됐습니다.
3. 박근혜 의원이 80%를 넘는 압도적 득표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재수 끝에 첫 여성 대통령이자 부녀 대통령이라는 기록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4. 독도와 과거사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일본 정부가 오늘 각료회의를 열어 보복 조치를 발표합니다. 사실상의 외교 전면전 선언에 우리 정부는 냉정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5. 공천뒷돈 3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사고 있는 현기환 전 의원이 오늘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은 또 현 전 의원의 보좌관 등 측근 서너명을 추가로 출국금지했습니다.
6. 금품으로 유권자나 후보자를 매수하거나 당내 경선과 공천에 금품을 살포한 선거사범에게는 당선무효형이 선고됩니다. 대법원은 새 양형기준을 다음달 1일부터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7. 밋 롬니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집권하게 되면 강력한 대북 제재를 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롬니는 최근 발표한 외교정책 공약에서 북한 핵 개발을 막고 핵무기와 핵시설 제거를 선언했습니다.
8. 기성용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 시티의 유니폼을 입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완지 시티 회장은 “셀틱과 기성용의 이적료 협상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