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4월 16일 뉴스 브리핑

2012-04-16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리포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안철수 원장이 대통령 선거 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 원장은 지난달 한 야권 인사에게 마음을 굳혔으니 동참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미국과 중국이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를 강력히 비난하는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안에 합의했습니다. 15개 이사국 논의를 거쳐 이르면 오늘 의장성명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북한 김정은이 김일성 생일 백 주년 기념 열병식에서 첫 대중 연설을 하고 '김정은 시대'를 열었습니다. 신형 탄도 미사일도 처음 선보였습니다.

4. 아프가니스탄에서 대통령궁과 각국 대사관 등을 노린 자살 폭탄테러가 동시 다발로 일어났습니다. 탈레반은 춘계 대공세의 시작이라고 경고했습니다.

5. 민주통합당이 다음 달 초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비대위 출범까지는 문성근 최고위원이 대표 직무대행을 맡아 당을 운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6. 민간인 불법사찰과 증거인멸을 공모한 진경락 전 총리실 과장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윗선 개입 의혹 규명을 위한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7. 승부조작에 가담했던 전 프로축구 선수 이경환 씨가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이 씨는 보호관찰 3년에 사회봉사 300시간 징계를 받고 있었습니다.

8. 이른바 ‘룸살롱 황제’로부터 1억5천만 원대 금품을 받은 혐의로
현직 경찰 박 모 씨 등 3명이 추가로 구속됐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