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5월 7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05-07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에서 사회당의 프랑수아 올랑드 후보가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프랑스에서는 17년 만에 좌파 정권이 들어서게 됐고 사르코지는 31년 만에 단임 대통령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퇴장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프랑수아 올랑드 / 프랑스 대통령 당선자]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 5월 6일에 여러분들은 저를 프랑스 공화국의 대통령으로 선출함으로서 변화를 선택했다는 것을 보여주셨다."


2 어제 영업 정지 조치가 내려진 4개 저축은행에 대해 검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찰은 은행 예금 200억원을 인출한 뒤 밀항을 시도하다 붙잡힌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에 대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3 통합진보당이 비례대표 경선에 참여한 당선인과 후보 14명에게 사퇴를 권고키로 결의했지만 비례 3번 김재연 후보가 사퇴를 거부하는 등 당권파와 비당권파의 갈등은 파국으로 치닫는 양상입니다.

4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과 강철원 전 서울시 정무조정실장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박영준 전 차관은 친형 계좌에서 20억원이 넘는 돈이 발견돼 비자금 관리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5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당선자의 취임을 하루 앞두고 러시아가 두쪽으로 갈라졌습니다. 푸틴지지 세력과 반대 세력 수만명의 시위와 집회가 동시에 열려 곳곳서 충돌했고 수백명이 체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