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7월 16일 뉴스 브리핑

2012-07-16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장맛비가 잠시 소강상태에 들면서 낮 동안 전국이 흐리고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하지만 밤부터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남해안과 영남에 비가 시작되고 수요일부터 전국이 장마권에 들겠습니다.

2. 검찰이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를 수요일에 소환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솔로몬저축은행과 보해저축은행으로부터 총 1억 원 안팎의 불법 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3. 서울시 교육청이 이달 말 정수장학회의 이사장 급여와 재산 운영 등에 관한 실태 조사를 벌입니다. 정수장학회에 대한 조사는 2005년 이후 7년 만입니다

4.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부결, 이명박 정부 인사들의 잇딴 비리의혹 연루에도 불구하고 채널A와 동아일보 대선후보 여론조사에서 박근혜 의원이 여전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통합진보당이 오늘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이석기·김재연 의원 제명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새 대표에 혁신파 강기갑 후보가 당선되면서 두 의원의 제명 논의는 급물살을 탈 전망입니다.

6. 연임에 나선 현병철 국가 인권 위원장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늘 열립니다. 민주당은 교수 임용 특혜 의혹 등을 받고 있는 현 위원장을 반드시 낙마시킨다는 방침이어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7.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객들에 대한 통관 검사가 강화됩니다. 홍콩과 유럽 등 주요 쇼핑지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경우 모든 승객의 짐을 열어 검사할 예정입니다.

8. 최근 법원 결정으로 대형마트가 일부 지역에서 일요일 영업을 재개하자/ 자영업자들이 롯데그룹 제품과 대형마트 불매운동을 선언했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