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7월 2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07-20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태풍이 지나자마자 남부 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대구 34도, 서울 29도 등 전국이 푹푹 찌는 가운데 주말까지 무더위와 소나기가 이어지겠습니다..
2.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의 행방이 묘연한 가운데 부상설과 도피설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유엔의 시리아 제재안은 중국과 러시아의 반대로 또 다시 부결됐습니다.
3. 범야권의 유력한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자신의 철학을 담은 에세이를 냈습니다. 안 교수는 도전은 힘이 들 뿐 무서운 것이 아니라고 말해, 사실상 대선 출마를 시사했습니다.
4. 북한이 최근 김일성 동상 테러범을 붙잡았으며 이번 사건에 한국 정보기관이 연계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허무맹랑한 선전선동이라며 일축했습니다.
5. 금속노조가 오늘 심야노동과 비정규직 철폐를 요구하며 2차 총파업에 돌입합니다. 현대자동차 등 완성차 노조가 모두 참여해 주야간 4시간씩 파업에 나섭니다.
6. 런던올림픽 개막 일주일 앞두고 철도와 공항 서비스 노조가 파업을 예고에 대회 운영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영국 정부는 비상대책을 수립하는 한편 노동계에 파업 자제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