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10월 18일 뉴스 브리핑
2012-10-18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아침 출근길엔 두터운 옷차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 대관령은 영하 3도까지 떨어졌고 곳곳에 서리도 내렸습니다.
2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폐기를 지시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여야의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의혹을 제기한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 등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3 경부고속도로 대구 숙천동 부근에서 관광버스가 정차 중인 승용차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버스 승객 3명이 숨지고 31명이 다쳤습니다.
4 '민간인 불법사찰'에 개입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명 모두에게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박영준 전 차관은 징역 2년,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은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5 사기성 기업어음 발행 의혹과 관련해 구자원 LIG 그룹 회장이 오늘 검찰에 소환됩니다. LIG 건설이 법정관리에 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고도 기업어음 242억 원어치를 발행한 혐의입니다.
6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4주 연속 빌보드 싱글 차트 2위에 머물렀습니다. 내일 미국에 입성하는 싸이는 다음 달 미국 데뷔 음반을 내며 싸이 신드롬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7 일본 차기 총리로 유력한 아베 신조 자민당 총재가 2차 세계대전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습니다. 중국은 깊은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8 우리나라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진출 선거가 오늘 밤 유엔본부에서 치러집니다. 15년 만에 재진입을 시도하는 우리나라는 캄보디아, 부탄과 경합합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