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0월 2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0-24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뉴욕증시가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저조한데다 스페인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유럽 주요 증시도 독일과 프랑스가 2% 넘게 폭락하는 등 3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2. 나로호 3차 발사가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든 점검을 마친 나로호는 오늘 발사대로 이동해 연결되며 주변 3Km 지점부터 일반인과 차량의 출입이 통제됩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청와대 탐문조사를 시도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는 내일 소환 조사를 받습니다.

4. 1980년대에 5캐럿이 넘는 물방울 다이아몬드를 훔친 일로 '대도'라는 별명을 얻은 조세형씨가 이 다이아몬드의 주인이 누구인지 털어놨습니다. 채널A가 단독으로 만났습니다.

5. 미국 특허청이 애플이 보유한 ‘바운스백’ 관련 특허 등 20개 특허에 잠정적 무효 판정을 내렸습니다. 이번 판정은 삼성 애플 간 특허 소송 판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6. 오늘 낮부터 기온이 평년 수준까지 오르며 반짝 추위가 누그러들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는 10도 안팎으로 크게 나 건강관리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