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1월 2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1-20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각종 비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서울고등검찰청 김광준 검사가 구속 수감됐습니다. 현직 검사가 구속된 것은 2000년대 들어 처음으로 검찰총장은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2 미국 재정절벽 협상 완화 기대감에 유럽 증시가 2% 이상 급등하는 등 뉴욕 증시와 함께 동반 상승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이 순조롭게 통과될 것이라는 전망도 상승세에 힘을 보탰습니다.

3 지난 7월 제주 올레길 살인사건의 피고인에게 법원이 징역 23년을 선고했습니다. 당초 검찰이 구형했던 사형보다 훨씬 낮은 형량에 유족 측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4 단일화 협상을 재개한 문재인-안철수 후보가 내일 TV토론을 갖기로 했습니다. 그 이후 단일화 방식으로 '여론조사+알파'에는 합의했지만 세부 항목에선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5 이스라엘의 가자 공습으로 사상자가 1000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휴전 여부가 내일 결정됩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도자를 곧 만날 예정입니다.

6 출근길 서울이 영하 2도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영하 5도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번 주 내내 겨울 추위가 계속되고, 모레 밤사이엔 전국적으로 비나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