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2월 1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2-13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1 오늘 새벽 긴급 소집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또 안보리 결의안 위반이라며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 조치를 경고했습니다.

2 어제 오전 장거리 로켓을 기습 발사한 북한이 발사 13시간 만에 발사장면을 공개했습니다. 하루 전까지 수리하고 있다고 했던 정부와 군의 대북 정보력에 허점도 드러났습니다.

3 오늘부터 여론조사 결과는 어제까지 조사한 것만 발표가 가능합니다. 각 언론들의 마지막 여론조사에서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는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오늘부터 18대 대선 부재자 투표가 시작되는 가운데 후보들은 민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다음 정부를 ‘민생정부’로 하겠다고 밝혔고 문재인 후보는 대통령 집무실을 광화문 정부청사로 옮기겠다고 공약했습니다.

5 국내 대학 야구의 양대 산맥인 연세대와 고려대의 전현직 야구감독이 입시비리 혐의로 검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이들은 입시 청탁과 함께 수천만에서 수억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6 오늘 출근길엔 서울이 영하 6도로 여전히 춥지만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나 눈이 시작돼 모레 아침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