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안민석 “‘최서원 비자금 수조 원’ 발언은 공익적 발언”
2024-04-23 17:02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4월 23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할 말이 많다고 했습니다. 안민석 의원. 그런데 법정 안에서 이런 이야기를 안민석 의원 측이 한 모양이에요. 은닉 재산 비자금 수조 원 발언은 공익적 발언이다. 공익적 발언이다. 강전애 변호사 생각은 어떠십니까?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일단 본인이 공익적으로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주장을 한다고 해도 거기에 덧붙여서 본인이 한 말이 허위가 아니라고 믿을 만한 증거를 제시해야 됩니다. 지금 안민석 의원이 이제 최서원 씨에 대해서 300조 정도 은닉했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하고 독일과의 관계에 있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했는데 그것이 다 나중에 허위로 밝혀진 부분들이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지금 여기에 대해서 작년에 독일에서 한국으로 수사 기록을 보내왔고 그러면서 안민석 의원이 기소가 된 상황인데요.

안민석 의원은 제 기억으로는 지금까지 이것이 공익적인 목적인지도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러한 발언을 하게 된 계기 그리고 본인이 받았던 어떤 소스의 정확한 출처라든지 그리고 믿을만했던 이유라든지 이런 것을 단 한 번도 밝힌 적이 없거든요. 제보자가 있었다, 정도의 이야기만 하고 있는데. 안민석 의원 지금 조금 아까 동영상 보신 것처럼 결과적으로 재판부에서는 다 밝혀야 될 것이고요. 거기에 대해서 정당한 이유가 없다면 처벌을 받아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