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7-12-06 19:13   정치,스포츠,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러시아 선수단이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권을 박탈당했습니다. 국가 차원에서 금지된 약물을 복용시켰다는 이유입니다. 평창 올림픽 흥행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평창의 숙박요금이 폭등하고, 외국인에게 바가지 씌우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더 깊은 뉴스에서 집중 취재했습니다.

2. 이른바 '특검 도우미'로 불리며 수사에 협조했던 장시호 씨가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검찰은 도움을 준 장 씨에게 구형할 때 선처했지만 법원 생각은 달랐습니다.

3. 안희정 충남지사가 오늘 "박정희 전 대통령과 이승만 전 대통령의 긍정적인 요소만 기록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는 "할 얘기는 집에 가서 문 걸어 잠그고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예루살렘을 두고 '이스라엘의 공식 수도가 맞다'고 내일 선언합니다. 예루살렘 종주권을 두고 이스라엘과 싸워온 아랍 국가들은 결사반대를 선언했습니다.

5. 내년 9월부터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에 아동수당이 월 10만원 씩 지급됩니다. 상위 10%는 제외하기로 했는데, 그 기준이 모호해 혼선이 빚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