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대한민국, 이승만 대통령의 혜안 위에 세워진 것”

2025-11-26 11:37   정치

 출처 : 뉴시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은 이승만 대통령의 탁월한 혜안과 구국의 결단 위에 세워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 대표는 오늘(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독립 외교 40년 : 이승만의 외로운 투쟁' 영화 시사회에서 "암울한 일제 강점기 국제 정세의 판도를 꿰뚫어 본 이승만 대통령의 외교 독립 투쟁은 대한민국 탄생의 마중물이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국민의힘은 이승만 대통령의 건국 정신,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 김영삼 대통령의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한 정당"이라며 "선대의 도전과 헌신이 오늘 대한민국을 이뤘듯이 국민의힘이 이 가치를 지키겠다"고 했습니다.

장 대표는 또 "고통을 느끼고 반응하지 않으면 생명을 잃게 된다"며 "지금 법원을 무너뜨리는 데 판사들이 침묵하고, 검찰청을 폐지하는 데 검사들이 침묵하고, 국민의 자유가 사라지는데 국민이 침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팔다리가 잘려 나가는 상황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그 고통을 느끼고 표현하는 일"이라며 "이 자리가 대한민국을 살리기 위해 목소리를 내는 시작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장 대표는 시사회에 참석한 소감에 대해 "열심히 싸우고 있지만, 그래도 혹시 방향이 틀린 게 아닌가, 스스로 묻고 또 묻고 있는 이 시점에 다시 또 방향을 잡아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도 했습니다.

어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데 이어 오늘 이승만 전 대통령 영화 시사회에 참석하면서 장 대표가 지지층 결집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남영주 기자 dragonball@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