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포기하지 말라”… ‘케데헌’ 골든글로브 OST상

2026-01-12 11:08   문화,국제

 골든글로브 레드카펫 밟은 이재 [베벌리힐스=AP/뉴시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가 ‘Golden’이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주제가상(Best Original Song) 받았습니다.

작곡가 이재(EJAE)는 수상 직후 무대에 올라 눈시울을 붉히며 자신의 경험을 담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재는 "어린 시절 K팝 아이돌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했지만 여러 번의 거절을 겪으며 좌절하기도 했다"면서 “이 노래가 다른 소녀들, 다른 청년들, 그리고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각자의 고난을 이겨내고 스스로를 받아들이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거절은 새로운 길로의 안내(rejection is redirection)"라며 “절대 포기하지 말라”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수상
곡 '골든'의 가사를 인용하며 “여러분이 태어난 그대로 빛나기에 결코 늦은 때란 없다”는 말로 소감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수상은 지난주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주제가상 수상에 이은 연속 쾌거입니다. ‘골든’은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과 글로벌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 관심을 모은 바 있습니다.

주제가상 부문에는 <아바타: 불과 재>, <시너스>의 , <위키드>의 주제가 등 쟁쟁한 후보들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성혜란 기자 saint@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