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 ‘친명’ 정청래·서영교·권칠승 단수 공천
2024-02-25 14:22 정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와 정청래 최고위원(왼쪽)이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25일) 정청래(3선·서울 마포을)·서영교(3선·서울 중랑갑)·권칠승(재선·경기 화성병)·이개호(3선·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등 현역 의원 17명을 기존 지역구에 단수 공천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관위에 따르면 21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공천 심사에서 단수 공천 지역은 17곳, 경선 지역은 4곳으로 결정됐습니다.

당 지도부에서는 친명(친이재명)계 정청래·서영교(이상 최고위원)·권칠승(수석대변인) 의원과 비명(비이재명)계인 이개호(정책위의장)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경기에선 김태년(4선·성남수정)·백혜련(재선·수원을)·김영진(재선·수원병)·이재정(재선·안양동안을)·강득구(초선·안양만안)·민병덕(초선·안양동안갑)·한준호(초선·고양을)·김용민(초선·남양주병)·문정복(초선·시흥갑)·김승원(초선·수원갑) 의원도 현역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제주의 경우 위성곤(재선·서귀포시)·김한규(초선·제주을)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다. 유동수(재선·인천 계양갑) 의원도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비명계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일부 지역은 경선지로 선정됐습니다. 이에 비명 현역과 친명 원외 인사들과의 승부가 펼쳐집니다.

대전 대덕구는 초선 박영순 의원과 박정현 최고위원이, 광주 서구갑은 재선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각각 경선에서 맞붙습니다.

충북 청주흥덕에선 친문(친문재인)계 도종환(3선) 의원과 이연희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이, 경기 고양정에선 이용우(초선) 의원과 김영환 전 경기도의원이 각각 경쟁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