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인천 계양을 신경전…‘명룡대전’ 박빙 물으니
2024-03-28 18:34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용주 민주당 상근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혁진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헬멧 쓰고 요구르트 차 이것을 개조해서 타요 버스 형식으로 유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원희룡 후보인데. 이현종 위원님. 아까 원 후보 이야기는 오늘 고등학교 학력평가 중인데 본인은 저렇게 소음공해 안 하는데 상대당 그렇게 한다, 이런 이야기를 공개적으로 저격했네요.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그렇습니다. 오늘 인천시 교육청에서 공문을 보냈어요. 오늘 고등학생들의 학력평가 시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 주변에서는 이런 스피커라든지 선거 운동을 자제해달라는 공문을 보낸 바 있어요. 그래서 그것을 원희룡 후보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오늘은 선거운동을 학교 주변에서 이렇게 스피커를 이용하지 않겠다고 했는데. 아마 이재명 대표님은 잘 모르셨던 모양입니다. 오늘 아마 유세를 학교 앞에서 했더라고요. 그래서 그것이 이쪽에서 논란이 됐습니다.

특히 시험 같은 경우는 듣기 평가도 있고 여러 가지 평가도 있고. 학생들이 모의평가가 굉장히 성적에 내신 성적에 들어가기 때문에 중요한 시험 아니겠습니까. 이런 것들은 참모들이 제대로 챙기지 못한 상황이 아닌가 싶어요. 왜냐하면 이런 것들을 알려면 선거운동을 하는 참모들이 있을 텐데. 문제는 이재명 대표가 다른 지역에 선거 지원 유세를 다니다 보니까 실제로 계양에서는 아마 오늘 처음으로 본인 지역구에 선거 운동을 한 것 같은데. 아마 그런 사정들을 전혀 몰랐던 모양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