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현장영상]최민희 “이진숙 뇌 구조에 문제”…이진숙 “이상 없다, 사과하라”
2024-07-26 13:56 정치

26일 사흘째 이어진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청문회에서 최민희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이 후보자의 신경전이 계속됐습니;다.

이 후보자는 이날 열린 청문회에서 김장겸 전 MBC 사장(현 국민의힘 의원) 해임과 관련된 박정훈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사실상 정치 보복"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MBC 파업과 관련된 질의에는 "민노총 조합원들이 압도적으로 MBC를 좌지우지 지배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어제 어떤 위원께서 질문을 했는데 왜 민노총 조합원들이 80~90%를 차지하느냐. 뭔가 이유가 있지 않느냐. 이렇게 질문했는데 민노총 노조가 뭔가 공정하고 정의롭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 사실상 힘에 의한 지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질의가 끝난 직후 최 위원장은 "살다 살다 저런 궤변은 처음 들어 본다"며 "역사가 차곡차곡 쌓여서 제1노조가 정통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합원 89%가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내에서 일어난 일에 정치 보복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은 후보자의 뇌 구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제 뇌 구조에는 이상이 없다. 뇌 구조에 대해 말한 부분에 대해 사과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최 위원장은 "왜요. 뇌 구조가 이상하다고 생각한다는 게 사과할 일 아니다"라고 반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