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부상 김민재 빼고 손흥민은 포함

2025-05-26 11:41   스포츠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6월 A매치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스1)


축구 대표팀의 붙박이 센터백 김민재가 부상으로 6월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습니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오늘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연전을 치르는 6월 A매치에서 뛸 태극전사 26명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김민재는 현재 아켈레스건 부상 중으로 홍 감독이 휴식에 전념할 기회를 준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발 부상이 완치되지 않아 어제 시즌 최종전에서 빠졌던 손흥민은 이번에도 소집 명단에는 포함됐습니다.

손흥민을 포함해 이강인, 이재성, 황희찬, 황인범 등 기존 유럽파는 그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편 K리그1 득점 선두를 달리며 주목을 받고 있는 전진우가 축구대표팀에 처음 발탁됐습니다. 전진우는 지난 시즌 수원 삼성에서 전북 현대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뒤 올 시즌 득점 감각이 물이 올랐다는 평가입니다.

B조 선두인 한국 대표팀 6월 6일 이라크와 3차 예선 9차전 방문경기를 치르고 10일엔 쿠웨이트와 최종 10차전 안방 경기를 치릅니다.

대표팀은 이라크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이현용 기자hy2@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