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6월 8일 뉴스 브리핑

2012-06-08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페루 수력발전소를 시찰하고 이동 중이던 한국인 8명이 탄 헬기가 실종됐습니다. 안데스 산맥 고산지대에서 전자음이 포착됐지만 수색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2
중국이 4년만에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 하면서 유럽증시가 이틀째 상승했습니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추가 경기부양에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3 민주당 최재성 의원이 일부 탈북 귀족들이 쓰레기 정보를 양산하고 있다고 말해 또 다른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4
시리아 훌라 지역에서 대규모 학살 사건이 발생한 지 채 2주도 안 돼, 중부 하마 지역에서 또 학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국제사회는 아사드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5
원하지 않는 임신을 막기위해 먹는 사후 피임약을/ 의사 처방 없이 살 수 있게 됩니다. 의료계와 여성단체, 종교계간 논쟁이 뜨거운 가운데 시민들의 반응도 엇갈리고 있습니다.

6
농협이 전국에 직영 장례서비스센터를 구축해 본격적으로 상조업에 진출하기로 하면서 기존 상조업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7
돈을 받고 146차례나 승부조작에 관여한 현역 경륜선수가 구속됐습니다. 이 선수는 자신이 입상할 수 있는 경기에 입상하지 않는 방법으로 승부를 조작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8
오늘은 중북부 지방은 덥겠지만 충청 이남 지방은 비가 내리면서 더위가 잠시 약해지겠습니다. 주말엔 30도 안팎의 더위 속에 곳곳에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