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굿모닝!]8월 15일 뉴스 브리핑
2012-08-15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인천과 경기는 호우경보, 서울에는 호우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중부지역은 낮까지 천둥 번개와 함께 최고 200mm의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 제67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오전 10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내외 사료를 통해 새로 확인된 독립유공자 7명에게 훈장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3. 이명박 대통령은 일왕이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면 독립운동을 하다 순직한 분들을 찾아가 진심 어린 사과를 하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이 연일 대일 공세를 펴고 있는 가운데 오늘 광복절 경축식에서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 주목됩니다.
4. 다음달 초 독도 방어 합동 기동 훈련에 해병대도 참가합니다. 독도가 가상 적에게 점령 당한 상황을 전제로 벌어지는 이번 훈련에서 해병대는 헬기를 이용해 독도에 상륙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공천 뒷돈 중간 전달자로 지목된 조기문 씨 구속을 계기로 검찰 수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검찰은 현영희 의원을 이르면 내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6. 북한 최고 실세 장성택이 중국 방문 일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경제협력에 관해 일정 수준 합의를 이끌어 낸 가운데 중국은 나선지구에 전력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7. 최근 지진으로 대규모 피해를 본 이란에서 또 다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란은 앞서 발생한 두 차례의 강진으로 3백명이 숨지고 3천여 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8. 라마단 종료를 앞두고 아프가니스탄에서 폭탄 테러가 잇따라 발생해 40여 명이 숨졌습니다. 현지 경찰은 이번 테러를 탈레반이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