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2월 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2-12-06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중부지방에 쏟아진 폭설로 도로 곳곳이 빙판길로 변해 출근길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늘 아침 서울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영하 10도까지 떨어졌습니다.


2. 대선 후보들의 첫 TV토론 이후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간의 지지율 격차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후보는 오늘 수도권에서 유세대결을 펼칩니다.


3. 문재인 후보가 안철수 전 후보의 자택을 예고없이 방문했지만 만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 전 후보는 문 후보 지원방식 등을 발표하려던 계획을 돌연 취소했습니다.


4. 검사 성추문 사건에 연루된 여성 피의자의 사진을 검찰 직원 20여명이 열람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들을 통해 사진이 인터넷에 퍼졌을 것으로 보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5. 우리 민족의 상징, 아리랑이 유네스코의 무형유산위원회 최종 심사에서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됐습니다. 우리나라가 보유한 인류무형유산은 줄타기와 택견 등 총 15개가 됐습니다.


6. 초대형 태풍 보파가 필리핀 남부 지방을 강타하면서 사망 실종자가 6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가옥 1300여 채가 전파되면서 17만 여명의 이재민도 발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