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 부는 추운 겨울, 이맘때쯤이면 도리어 갯벌 위를 초록빛으로 물들게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청정갯벌에서만 자라 귀한 대접을 받는 겨울 바다의 보물, 감태다. 12월부터 3월까지 서해 일부 갯벌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 감태. 채취 작업이 까다로운데다 일일이 씻고 건조하는 과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다 보니 귀한 대접을 받을 수밖에~ 초록 융단이 펼쳐진 겨울 바다에서 매서운 바닷바람을 견디며 마을 어민들은 감태 채취에 한창이다. 이럴 때면 호기롭게 등장하는 한 남자가 있으니~ 바로 감태의 주산지, 충청남도 서산시 전통 시장에서 건어물 상회를 운영하고 있는 차현석(37세) 씨가 그 주인공! 당일 수확한 감태를 당일 가공하는 과정까지 깐깐이 지켜보는 현석 씨. 갑부의 중요한 업무는 집마다 어민들이 고이 말린 감태를 수거하는 일! 나이 지긋한 마을 어르신들과 현석 씨가 거래한 세월만 10년이 훌쩍 넘으니, 주인이 없어도 제집처럼 들어가 능숙하게 감태를 꺼내오는 노련함까지 보여주는데.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토요일 밤 7시 50분 방송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