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성급 호텔에 버금가는 초호화 하우스, ‘억’소리 나는 한정판 시계들, 소유하고 있는 자산만 50억 추정! 서민갑부 사상 최고의 갑부가 왔다! 바로 태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헤어디자이너 윤성준 씨. 언어도, 문화도 다른 국가에서 외국인의 신분으로 어떻게 서민갑부가 될 수 있었을까? 올해 5월 오픈을 앞둔 4호점까지 포함하여 태국 방콕에만 총 4곳의 미용실을 운영하는 성준 씨. 10년 전, 단돈 120만 원 들고 태국으로 건너간 한국 청년이 만든 기적이다. 한국의 미용 기술로 태국 하이클래스를 위한 미용 시장을 장악한 헤어 디자이너 윤성준 씨의 기막힌 성공비결을 들여다본다.
# 용의 꼬리가 되느니 뱀의 머리가 되자, 그 남자의 이유 있는 성공 신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과 재혼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었던 윤성준 씨. 여기에 가난한 집안 환경까지 더해지며 좀처럼 마음을 잡지 못하고 비행과 폭행으로 삐뚤어진 학창시절을 보내게 된다. 이 때, 성준 씨를 잡아준 것은 다름 아닌 ‘가족’이었다. 가난 때문에 병원비를 내지 못해 새어머니는 무리한 출산을 강행해야했고,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막내 동생이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것이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 돈을 벌기로 결심한 성준 씨! 그렇게 열여덟 어린 나이에 시작한 일이 바로 미용사였다. 당시만 해도 미용업계는 ‘여자 직업’이란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여자가 대부분인 업계에서 그는 희소성 있는 ‘남자 디자이너’로써의 성공을 더욱 확신했다. 그렇게 10년 후 능력 있는 디자이너로 자리 잡은 윤성준 씨.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그는 또 한 번의 도전을 시작한다. 좁은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린 것! 용의 꼬리가 아닌 뱀의 머리가 되겠다는 각오로 태국에서의 두 번째 인생을 연 그가 걸어온 또 다른 10년! 과연 그는 꿈에 얼마만큼 가까워졌을까?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50분 방송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