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보다 자식 걱정이 먼저인 우리 부모님께 따뜻한 ‘치료’와 마음의 ‘치유’를 함께 해드리는 채널A ‘가족을 부탁해’가 강원도 고성군 대진항 마을을 찾았다.
어항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동해안 최북단 어촌 마을 강원도 고성군 대진항 마을, 북한과 거리가 10km 정도인 이곳은 삼팔선이라 부르는 휴전선이 곧게 그어졌다면 북한 땅이 되었을 정도로 북과 맞닿아 있는 곳이다. 전쟁 통에 북한 고성군과 두 동강 난 채 70년 넘게 분단의 아픔을 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 때문에 비교적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아 깨끗한 환경과 푸근한 어촌 마을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지만, 그 말은 곧 주민들 역시 외부로 나가기 쉽지 않다는 얘기.
마을 안에는 오직 보건지소와 약국뿐이라 치료를 위해선 속초까지 나가야 하는데.. 가까운 도시인 속초까지 가려 해도 한 시간 가까이. 아파도 병원에 가기 쉽지 않아 약을 먹으며 버티는 게 일상이라는 대진항 마을 어르신들.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는 주민들에게 하루 일을 쉬는 건 생계에 타격을 주기 때문에 쉬고 싶어도 쉴 수 없는 노릇. 그래서 시간을 들여 꼭 관리해야 하는 치과 질환과 허리 질환 환자 대다수.
평균 나이 70대로 대다수 어르신이 틀니를 착용하지만, 틀니 관리가 되지 않아 식사하기 힘들고, 거친 바닷일로 몸 안 아픈 곳이 없지만 일을 쉴 수는 없는데.. 과연 <가족을 부탁해> 건강 지킴이들은 대진항 마을 주민들을 건강 적신호로부터 구할 수 있을까?"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