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보다 자식 걱정이 먼저인 우리 부모님께 따뜻한 ‘치료’와 마음의 ‘치유’를 함께 해드리는 채널A ‘가족을 부탁해’가 경상북도 울진군 두천리 말래 마을을 찾았다.
울진 바다의 특산물을 짊어지고 백두대간 열두 고개를 넘나들던 보부상들, 울진에서 봉화(내상)까지 160여 리(약 60km) 3박 4일의 여정 중 꼭 들러야만 하는 마을이 있었다. 한 때 보부상과 서울을 오가는 관리들이 숙식을 해결하던 주막촌으로 붐볐던 마을이지만 1970년대 철거 후 교통 오지가 되어버린 마을.
두메산골이라는 말이 와닿을 정도로 도시와 떨어진 두천 1리 말래마을은 산나물 채취와 주업종인 송이버섯 채취로 인해 관절 질환 환자가 많아 걱정이라고 한다. 또 평균연령 80세인 고령화 마을이다 보니 틀니 착용은 기본, 이가 아예 없는 치과질환자도 있다는데...
7년 전 말래마을로 귀촌 후 노인회장을 맡고 있는 김용래 어르신부터 뇌병변을 가진 50대 아들의 끼니를 챙기며 살고 계신 80대 노모까지 다양한 사연, 다양한 질환을 가진 마을 어르신들로 임시 마을 진료소는 문전성시! 과연 <가족을 부탁해> 건강 지킴이들은 두천리 마을 주민들을 건강 적신호로부터 구할 수 있을까?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