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품위녀’, 마지막회 시청률 12.7%…JTBC 역대 최고
2017-08-20 12:46 연예

‘품위녀’, 사진= JTBC

‘품위있는 그녀’ 마지막 회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마지막 회가 12.7%(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는 종전 자체 최고 시청률이던 16회 10.4%보다 약 2.3% 포인트 상승한 수치이며 분당 시청률은 15.5%까지 치솟았다.

전국 기준으로도 12.1%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마지막까지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에선 꽁꽁 숨겨져 있던 박복자(김선아 분)를 죽인 범인이 안운규(이건우 분)로 밝혀지며 충격적인 반전을 선사했다. 또한 삶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강렬한 끝 인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아진(김희선 분)은 사건 당일 딸 안지후(이채미 분)가 쓴 영어일기와 안운규가 미국에 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박복자를 죽인 진범이 안태동의 장남 안재구(한재영 분)의 아들 안운규였음을 직감했다.

비록 박복자는 그토록 원하던 우아진처럼 되지 못하고 비참한 죽음을 맞이했지만 두 사람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진정한 행복을 일깨우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우리나라 부유층과 불륜, 가정폭력 등 보편적으로 자주 다루는 소재들이지만 ‘품위있는 그녀’는 그들의 방식대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였다.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풍자와 두 여자의 성장 과정으로 주는 교훈, 더불어 ‘우리는 나름대로 잘 살고 있다’는 의미를 전했다.

여기에는 반전을 거듭하는 흥미진진한 극본과 섬세한 연출, 배우들의 호연이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의 시너지는 다양한 인물 군상들의 이야기를 흡입력 있게 표현해 상류층의 허상과 민낯을 까발리는 데에 통쾌함을 배가시켜 매회 화제가 됐다.

채널A 디지털뉴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