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관찰카메라 24>대한민국 공습경보! ‘미세먼지’ 관찰일지
2019-02-22 16:22 문화

22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24’ 에서는 언제부턴가 대한민국 겨울 날씨 특징이 되어버린 대기를 뒤덮은 미세먼지와 이런 미세먼지가 바꿔놓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일상을 집중 조명한다.

최근 ‘삼한사온’ 대신 삼 일은 춥고 사 일은 미세먼지란 뜻의 신조어 ‘삼한사미’가 겨울철 유행어가 되고 있다. 매년 11월부터 4월까지 대한민국을 희뿌연 잿빛 도시로 만들고 있는 미세먼지는 자동차 배기가스, 공장의 매연, 건설현장의 분진 등이 결합돼 만들어진다.

미세먼지 입자에는 질산염, 황산염, 암모늄 등 유해한 물질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1급 발암물질로 규정한다. 방송에서는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측정법, 그리고 우리 건강에 어떤 피해를 끼치는지에 대해서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본다.

1인 1 마스크 시대를 반영하듯 올 겨울 들어 미세먼지 방호 마스크 판매량이 급증했다. 마스크 사재기 열풍과 기상천외한 신개념 마스크의 등장도 알아본다. 얼마 전 SNS에서 화제가 된 폭발적 고음을 자랑하는 일명 ‘방독맨’ 사나이는 바로 그룹 ‘노라조’의 전 멤버 ‘이혁’이다. 실외는 물론 차 안, 실내에서까지 온종일 마스크와 함께 하는 독특한 그의 일상을 소개하고 그만의 미세먼지 관리법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집안 미세먼지 관리를 위해 공기청정기와 창틀을 직접 제작한 사람을 만나보고, 실내 공기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공기정화식물들도 소개한다.

대한민국을 공습한 미세먼지에 대한 모든 것이 22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채널A ‘관찰카메라24’에서 공개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인다면 모든 현장, 모든 테마, 그 어떤 인물도 카메라에 담는다! 본격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