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이준석發 13인 토론회’ 두고 갈등
2021-08-13 13:16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8월 1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백성문 변호사,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다음 주에 토론회를 두고도 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를 겨냥해서 이런 비판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회가 오는 30일. 31일. 이틀 동안 후보 등록에 앞서서 18일과 25일 두 차례 토론회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를 두고 최고위에서도 반대의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이 대표가 윤석열 전 총장 측뿐만 아니라 최고위원과도 갈등하는 모양새를 보인 셈이죠.

[백성문 변호사]
지금 조수진 최고위원, 김재원 최고위원 등이 이거는 토론회를 지금 하는 거는 선관위면 몰라도 경준위 역할은 아니고. 또 하나는 경선 일정을 쭉 보면 예비후보 등록이 30일, 31일입니다. 그리고 윤석열 전 총장에게 8월 말까지 버스에 탑승하라고 했는데. 그러면 윤 전 총장이 에를 들어서 8월 말에 탑승했으면 저 토론회 안 해도 되는 건가요. 윤 총장 캠프에서 하는 얘기입니다, 그게. 그리고 지금 현재 13명이고 후보 등록 전에 토론을 했는데 후보 등록 안 하면 어떡하느냐. 이런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지금 18일과 25일 토론회를 하는 것이 문제 있다고 얘기가 나오는 것이고. 그래서 지금 일단 어쨌든 이번 주말에라도 임시 최고위를 소집해서라도 이 문제를 다룬다고 하니까. 그 결과를 보고 다음 주 토론회 개최 여부가 결정이 날 거 같고요. 아까 이준석 대표가 윤 전 총장으로부터 토론회 참석 여부 듣지 못했다는 이런 얘기를 했는데. 아마도 이 부분이 정리가 되어야 실제 토론회가 열릴지 아닐지가 확정되어야 그 뒤에 참석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