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일 : 2022년 7월 4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준일 뉴스톱 대표,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하재근 문화평론가
[김종석 앵커]
바로 이 논란의 이 사진이었어요. 하재근 평론가님, 이게 왜냐하면 아니 손흥민 선수 같은 슈퍼스타가 설마 내가 본 손흥민 선수가 만일 한강변을 뛸 리가 없다. 처음에 애초에 시작했던 거 어 근데 진짜 손흥민 선수 맞네. 뒤에는 또 아버지가 있네. 뭐 이렇게 해서 많이 화제가 되었었잖아요?
[하재근 문화평론가]
예. 한강변에서 손흥민 선수를 봤다고 하는 목격담이 나오면서 화제가 된 건데, ‘아버지가 한국에서까지 손흥민 선수를 훈련시키는 건가’라고 이제 소문이 퍼졌었는데. 알고 보니까 뒤에 있는 저 남성은 아버지가 아니라 선생님이라고 표현했는데 아마 트레이너인 거 같고 근데 손흥민 선수가 굉장히 유명한 스타인데도 불구하고 지금 스타들이 보통 외부로 나가면 모자를 다 쓰거든요. 모자도 안 쓰고 고글도 안 쓰고 마스크도 안 하고 저렇게 한강변을 뛰는 모습이 ‘정말 손흥민 선수가 운동만 생각하는구나. 한국 와서도 폭염 속에서 본인의 그 기량을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 운동을 하는구나’라는 걸 느끼게 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