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8-20 19:02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정부가 현행 거리두기 단계를 2주 연장하고,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 한 시간 단축하며 방역 고삐를 더 조이기로 했습니다. 다만, 저녁 6시 이후 2인으로 묶었던 제한을 다소 풀어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 4명까지 모일 수 있게 했습니다.

2. 자영업자들은 저녁 장사 시간을 1시간 줄이는 건 체감상 5시간이나 마찬가지라며 과도한 조치라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박철 / 고깃집 사장]
"10시도 너무 빠른시간인데 한 시간 더 줄여서. 살라는 건지 죽으라는 건지."

3. 황교익 씨의 경기관광공사 사장 자진 사퇴로 보은 인사 논란이 일단락되자, 이번엔 지난 경기도 이천 화재 당일 이재명 지사가 황 씨와 이른바 '먹방'을 촬영한 것이 또 다른 논란거리로 번지고 있습니다. 야권이 세월호 참사에 빗대며 비판하자 이 지사는 "실시간 보고를 받고 챙겼다"고 반박했습니다.

4. NH농협은행이 11월 말까지 부동산담보대출 취급을 중단한 데 이어 우리은행과 SC제일은행도 일부 대출상품 취급을 중단했습니다. 목돈 마련이 급한 시민들은 전방위 대출 중단으로 이어질까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5. 22년 전 제주에서 발생한 변호사 살인사건 관련 피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피의자는 공소시효가 끝난 줄 알고 범행사실을 자백했지만 국외로 도피하면 그 기간 공소시효가 정지된다는 조항에 발목이 잡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