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6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6-01-06 11:44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점심시간 종합뉴스, 뉴스A라이브!

오늘 준비한 소식으로 힘차게 시작합니다.

김경 서울시의원 측으로부터 '공천헌금' 1억원을 받아 보관했다고 지목된 강선우 의원의 전직 보좌관 A씨가 오늘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강 의원은 "A씨에게 반환을 지시했고 반환을 확인했다"고 했지만, A씨는 해당 내용을 전혀 모른다는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 헌금 1억 원을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관련 의혹 제기 직후 미국으로 출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야당은 김 시의원의 출국을 방관했다며 경찰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경찰 수사가 진행되면서, 김병기 전 민주당 원내대표 각종 의혹도 수면 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배우자 업무추진비 관련, 경찰 수사가 무혐의 처리가 되고 공소시효까지 끝나자, 경찰과 함께 축하 파티를 했단 증언이 나왔습니다. 김 의원 측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잇따라 제기된 가운데, 이 후보자는 170억 원이 넘는 재산을 신고했습니다. 2020년 총선 낙선으로 4선에 실패하며 국회의원직을 퇴직할 때보다 재산이 약 113억 원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희는 잠시 뒤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