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김숙에 그림 선물…자기 얼굴 왜 똥색이냐 물어” 기절초풍할 이유에 ‘폭소’

2025-08-05 08:04   연예

 사진=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미술 마스터는 과연 누구? 설마 기안84 등판하나?...전현무 “도슨트일지, 화가일지~” 기대→양정무 교수 출격하자 ‘기립 박수’!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편성 시간 앞당겨! 8월 7일(목) 밤 9시 40분 방송!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가 미술 분야 퀴즈에 임하면서 무스키아 자아를 소환한다.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8 7()  9 40분으로 편성 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20분 당겨서 방송하는 가운데, 전현무가 화가 무스키아로서 남다른 자부심과 함께 정확한 자기 진단을 내려 큰 웃음을 안긴다.

이날 전현무를 필두로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황제성, 궤도 등 브레인즈 6인방 미술 분야 퀴즈에 돌입한다. 이때 하석진은 우리한테는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무스키아가 있다. 현무 형은 화풍을 갖고 있는 화가!”라며 전현무를 치켜세운다. 그러자 전현무는 제 그림의 특징은 (그림 주인공) 당사자는 기분 나빠하고, 아닌 사람들은 너무 좋아한다고 셀프 진단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그러면서 전현무는 한 예로, 제가 김숙 누나한테 그림을 선물했는데 왜 내 얼굴이 똥색이야?’라고 묻더라. 그런데 그때 진짜라며 상상을 초월하는 이유를 털어놔 스튜디오를 뒤집어 놓는다.

그러던 중, 이상엽은 지금 미술 마스터님이 스튜디오 뒤에서 대기하고 계신데 우리 대화를 듣고 기가 막히실 것 같다며 슬쩍 걱정한다. 전현무는 미술 마스터가 대체 누구실까?”라며 궁금해 하고, 이상엽은 예능적으로 접근하자면 기안84!”라고 너스레를 떤다. 다른 브레인즈는 이말년, 이창용 교수 등을 언급하는데, 전현무는 과연 도슨트일지, 화가일지!”라며 기대감을 드러낸다. 모두의 관심 속, 드디어 미술 마스터로 양정무 한국종합예술학교 교수가 전격 등판한다. 그를 본 전현무 등 브레인즈는 단체로 일어나 열띤 박수를 보내 스튜디오를 달군다.

국내 대표 미술사학자 양정무 교수가 출연해 명작에 얽힌 흥미로운 비화와 퀴즈를 들려줄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1회는 7()  9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