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0월 12일 뉴스 브리핑

2012-10-12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넥서스의 판매 금지를 명령한 원심을 파기했습니다. 삼성과 애플간의 다른 특허 침해 재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2 내무반 문을 두드려 귀순한 북한 병사가 이보다 앞서 다른 부대의 문도 두드렸지만 반응이 없어 발길을 돌렸던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1시간 가까이 최전방 부대를 돌아다닌 셈입니다.


3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두산이 2연패 뒤 1승을 올리며 벼랑 끝에서 반격을 시작했습니다. 롯데는 2승 뒤에 3연패 했던 2년 전의 악몽에 쫓기게 됐습니다.


4 시리아 여객기를 강제 착륙시켰던 터키가 여객기에서 러시아제 탄약과 군사장비를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리아와 러시아가 비난하면서 중동지역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5 일본 외무성 부대신이 독도 문제의 국제사법재판소 단독 제소 유보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한국과 전면 대결을 피하고 싶다는 일본 정부의 속내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6 올해 노벨문학상은 붉은 수수밭으로 잘 알려진 중국의 소설가 모옌에게 돌아갔습니다. 중국 국적의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7 파키스탄 국경지역에서 미국 무인기 공격으로 최소 21명이 사망했습니다. 파키스탄 북부와 남서부에선 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17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8 오늘은 올 가을 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로 출근길엔 두터운 옷차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말엔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