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10월 16일 뉴스 브리핑

2012-10-16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멘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군 수뇌부가 ‘노크 귀순’ 사건 발생 직후 관련 사실을 보고받았지만 3차례나 거짓말을 하며 은폐하려 했습니다. 국방부는 장성급 5명과 영관급 9명을 징계 대상에 올렸습니다.


2 정수장학회 지분 매각 논란과 NLL 포기 발언 의혹을 놓고 여야가 대선 대리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여야 모두 국정조사를 추진하며 공방도 한층 가열될 전망입니다.


3 사건처리 결과에 불만을 품은 의뢰인이 변호사를 흉기로 찌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판사 석궁 테러, 부장검사 피습에 이어 변호사까지 피습당하자 법조계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4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이 무분별하게 남용되는 것에 대해 보건당국이 유통과정을 감시하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동네의원들의 프로포폴 주사 남용을 수사하기로 했습니다.


5 KBS 현직 이사 2명이 CJ로부터 룸살롱과 골프 접대를 받은 것에 대한 파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KBS 양대 노조는 이들 이사들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6 영국 정부와 스코틀랜드 자치정부가 스코틀랜드 분리 독립 여부를 묻는 국민투표를 2014년에 시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스코틀랜드가 영국에 통합된 지 3백여 년 만입니다.


7 유럽연합 외무장관들이 핵개발 의혹을 받는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안에 합의했습니다. 인도적 지원과 의약품 거래는 허용하면서 구체적인 제재 대상은 추가로 발표할 예정입니다.


8 프로야구 SK와 롯데의 플레이오프 1차전이 오늘 저녁 6시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립니다. SK는 선발 투수로 김광현을, 롯데는 쉐인 유먼을 각각 예고했습니다.

뉴스 브리핑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