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14일 뉴스A LIVE 333 뉴스
2018-05-14 11:42 뉴스A 라이브

[리포트]
오늘의 333 뉴스, 먼저 사회 뉴스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 오후, 터키 이스탄불의 국제공항. 아시아나 여객기 1대가 다른 항공기를 치고 지나가고 이후 불이 붙습니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항공편이 취소되면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혼 소송에서 남편을 대리한 변호사가 소송 상대방인 부인과 사랑에 빠져 징계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남편이 다른 여성과 교제한 적이 있다는 사실 등 정보를 그 부인에게 넘겨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변호사는 교제 사실은 인정 했으나 비밀 누설은 인정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순실 씨가 자신에게 부과된 종합소득세를 취소해 달라며 행정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지인이 운영한 업체인 KD코퍼레이션의 현대자동차 납품계약 체결을 도와주고 그 대가로 받은 명품백과 현금 등에 대해 과세당국이 종합소득세 6천 9백여 만 원을 부과하자 이에 불복해 소송을 낸 겁니다.

다음은 인물 뉴스입니다.

영화 어벤져스3가 천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개봉 19일 만에 이룬 기록으로 역대 21번째, 외화로는 5번째입니다. 흥행 돌풍 속에 국내 매출액은 880억 원, 전 세계적으로는 1조 5천억 원에 달합니다.

원조 아이돌 그룹 오투알의 멤버 김재근 씨가 교통사고로 숨진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특히, 3년 전 아내를 떠나보내고 6살 아들을 홀로 키워와 더욱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톱10'에 올랐습니다.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입니다.

마지막으로 생활 뉴스입니다.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이른바 '스몸비'로 인한 교통사고 사상자가 한해 평균 1천 300명이 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절반 이상이 10대와 20대 보행자였습니다.

연 소득이 8천만 원 이하인 신혼부부나 예비부부들, 전월세 보증금 중 최대 2억 원을 저리로 빌릴 수 있게 됩니다. 대출 금리 중 1.2%P를 서울시가 대신 내주는 겁니다. 내일부터 서울시 청년주거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 경유와 등유 가격이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휘발유 가격도 3주 연속 올랐습니다. 이란 리스크와 원유 재고 감소 등의 영향인데, 앞으로 30% 가량 더 오를 것이란 전망도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333 뉴스였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