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기자별 뉴스
TV뉴스
디지털뉴스
3월 1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3-19 18:53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1. 서울시장 야권 후보 단일화를 놓고 신경전을 벌여온 오세훈 국민의힘,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동시에 양보하겠다고 나섰습니다.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25일 이전 단일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2. 한명숙 전 총리 재판에서의 위증 의혹을 재심의하는 대검 부장과 일선 고검장 회의가 9시간 넘게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 전 총리의 재심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배경과 전망을 살펴 봅니다.
3. 정부 합동조사단이 광명 시흥 등 3기 신도시 투기 의혹과 관련해 지자체와 공기업을 상대로 2차 조사를 벌인 결과, 투기 의심자 23명을 적발해 수사 의뢰했습니다. 청와대에서도 직원 한 명이 투기 의심 사례로 판단돼 대기 발령 조치됐습니다.
4. 애틀랜타 총격 참사 수사를 맡은 보안관이 추모 현장을 찾아 눈물을 흘렸습니다.
[프랭크 레이놀즈 / 사건 담당 보안관]
"희생자를 낳은 한국인 여러분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싶습니다."
범행 동기로 성중독 가능성을 제기해 여론의 질타를 받던 수사 당국은 하루 만에 입장을 바꿨습니다.
5. 한 케이블 방송사 드라마에 중국어가 표기된 중국 인스턴트 비빔밥 제품이 노출돼 논란입니다. 드라마의 한류를 타고 비빔밥이 중국 음식으로 오해받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