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몸신의 탄생’ 특별한 스무디 레시피로 위암의 위협에서 벗어나다?…3주 위장 리턴 프로젝트 대공개

2025-09-09 14:45   연예

오늘(9일) 저녁 8시 10분 방송 예정인 채널A ‘몸신의 탄생’에서는 우리나라 국민 약 530만 명 이상이 앓고 있을 만큼 흔한 질환인 ‘위염’에 대한 솔루션을 다룬다.

이날 ‘몸신의 탄생’에는 약 10년 전부터 만성 위염을 앓고 있는 것은 물론 위암에 대한 가족력까지 가진 50대 도전자가 출연해 이목이 집중된다. 도전자는 “속 쓰림이 심하고 트림이 잦으며 최근에는 장 트러블까지 생겨 위장 건강이 크게 나빠졌다”며 건강 상태를 털어놓는다.

도전자의 일상 영상을 관찰해 본 결과, 도전자는 평소 커피와 술을 즐기지 않고 아침 식사로 건강한 채소 찜을 챙겨 먹는 등 비교적 바른 생활습관을 지키고 있던 것으로 드러난다. 그러나 친구와 어울릴 때는 완전히 다른 상황을 보여주며 반전을 더한다. 바로 커피, 매운 제육볶음, 숯불 닭발과 맥주 등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지 못하며 위장 건강을 해치는 모습을 보인 것. 결국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장 트러블까지 겹쳐 화장실을 반복해서 들락거리는 행동을 보이는데. 도전자의 일상 영상을 본 몸신 메이커스단은 위염과 연관된 질병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특히 도전자의 경우, 치료를 받지 않은 만성 위염이 위축성 위염과 장상피화생으로 진행되고 있던 상태이며 이는 위암 발병 위험을 약 20배 높이는 심각한 상태라고 덧붙여 심각성을 더한다.

이에 정영규 메이커는 위와 장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3주 위장 리턴 프로젝트’ 솔루션을 제안한다.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성분이 풍부한 연근과 마로 만든 ‘연마 스무디’가 솔루션으로 소개되자, 이를 맛본 도전자와 MC들은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손상된 위의 점막 보호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시크릿 솔루션’까지 이날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10년 동안 위염과 장 트러블로 고통 받아온 도전자는 ‘3주 위장 리턴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채널A ‘몸신의 탄생’은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1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