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한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일들 가슴이 답답해 호흡기 내과에 갔는데 소화기 검사를 권유받고, 배가 아파 병원을 찾았다가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진단을 받기도 하고. 왜 이런 일들이 있는 걸까?
따로 존재하듯 보이지만 위와 장은 하나로 이어진 긴밀한 통로로 떼어날 수 없는 우리 몸의 가장 중요한 소화기관이다.
즉, 소화기관 어느 것 하나가 먼저 망가지면 그 남은 소화기관도 함께 망가질 수도 있다는 것.
<생존의 비밀>에서는 하나로 이어진 위와 장을 지켜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 한때 외국을 오가며 화려한 삶을 살던 이순늠 씨 하지만, 인생은 위암 진단과 함께 완전히 달라졌다. 위암 조기에서 한 달 만에 위암 2기로 진행 돼 결국 위 3분의 2를 잘라낼 수밖에 없었는데. 그 후 그녀의 삶은 달라졌다. 식사량은 반 이상 줄어들었고 알 수 없는 복통도 생겼다. 위가 약해진 후로 장 기능까지 약해진 것! 과연 그녀는 위장질환에서 벗어나 속 편한 날을 맞이할 수 있을까? ---------- 2년마다 정기검진이 두렵다는 김자원 씨. 그녀는 수년 째 위염을 앓고 있다. 처음엔 속이 더부룩한 증상으로 시작된 위염 하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위염의 진행은 놀라울 정도로 빨랐고 그만큼 통증도 심해졌다. 결국, 위암을 높이는 단계인 ‘위축성위암’ 진단까지 받게 된 자원 씨. 최근엔 대장 용종까지 떼야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는데. 어떻게 하면 그녀의 소화기관을 잠재울 수 있을까? ---------- 위암 수술로 위의 3분의 2를 절제한 이순늠 씨 위암을 겪은 후 생긴 장 건강 악화. 위암 전이와 대장 질환의 위험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갔던 순늠 씨! 하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위와 장 건강 모두 완화했고 꿈에 그리던 전원주택에서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다는데! 위와 장 건강을 한 번에 완화시킨 비결은 무엇일까?
다음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