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 그득, 소음 작렬! 부상의 위험이 항상 도사리고 있는 극한의 직업! 이런 힘든 일을 대를 이어 하고 있는 아버지와 아들이 있다는데~ 박재신(79)·박재현(46) 부자가 바로 그 주인공. 이들 부자를 부자로 만들어 준 극한직업의 정체는 다름 아닌 수제 편백나무 주방용품 제작이다. 다량의 피톤치드를 방출해 각종 질병의 증상 완화에 좋은 편백나무로 주방용품을 만드니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 별다른 장비도 없이 전동사포 하나면 수저, 주걱, 도마 무엇이든 뚝딱 만들어내는 나무 마법사 부자! 깎으면 깎을수록 돈이 되는 부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왕년의 보험왕, 나무를 잡다!
작업할 때는 눈빛만으로도 통한다는 재신·재현 부자. 하지만 이들이 처음부터 함께 일한 것은 아니었다. 젊은 날의 재현 씨는 3D 업종인 목공 일을 하는 아버지를 부끄럽게 여겼고, 아버지처럼 가난하게 살기 싫어서 보험 일을 시작했다. 잘 나가는 보험설계사로 승승장구하던 날들도 잠시, 고객들의 연이은 계약 해지로 인해 빚더미에 올라앉게 되었다. 인생의 나락으로 빠진 재현 씨. 그런 그에게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준 것은 그토록 외면하고 싶었던 아버지와 목공 일이었다.
# 가업만사성! 함께해서 더 행복한 나무 부자
40년 동안 나무 공예를 해온 재신 씨에게 이제 막 목공 일을 시작한 아들의 나무 다루는 모습은 당연히 성에 찰 수가 없을 터. 저절로 재현 씨에게 호랑이 스승이 되는 아버지다. 오늘도 어김없이 벌어진 아들의 실수에 호통을 치는 재신 씨. 하지만 속으로는 가업을 이어보겠다고 애쓰는 아들이 기특하고 고맙다. 게다가 재현 씨가 합류한 후, 본인만의 홍보 방법으로 매출 4배 상승이라는 놀라운 기적을 선보이며 젊은 감각으로 가업을 발전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각자의 노력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하고 있는 재신·재현 부자. 향긋한 편백나무 내음과 같은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가 찾아온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SNS 회원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
@
연락처
-
-
※ 주의사항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구매자 확인이 안될 경우 환불, 또는 결제 취소가 불가하며,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채널A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터넷에 올려진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널A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회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채널A의 각 사이트 및 동호회 서비스 등에서 채널A 사이트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 하는 것과 관련하여 채널A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채널A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채널A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채널A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채널A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채널A 사이트 안에 다른 사이트의 콘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콘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채널A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채널A가 스스로 제공하는 콘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널A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