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6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9-16 10:50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6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금리 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 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대출을 받은 은행창구나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등에서 할 수 있습니다.

2년 5개월 째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전 10시 입원을 위해 서울구치소에서 외부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병원에서 어깨 수술을 받을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조국 장관의 고향 부산에서 조 장관 임명 철회를 위한 연대에 나섭니다. 두 당의 부산시당은 오전 10시 반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파면 부산연대'를 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후 2시 추석 연휴 후 첫 공식일정으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합니다. 조 장관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관련 언급을 할지 주목됩니다.

전 남편 살해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의 세 번째 공판이 오후 2시 열립니다. 지난 재판에서 고유정이 요청한 현장검증을 재판부가 수용할지 주목됩니다.

사모펀드 의혹의 핵심 인물인 조국 법무부 장관 5촌 조카 조모 씨의 구속 여부를 결정할 영장실질심사가 오후 3시 열립니다. 지난 14일 인천공항에서 조씨를 체포한 검찰은 오늘 새벽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제운전면허증 없이도 영국과 호주, 싱가포르 등 33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문 운전면허증'을 오늘부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일본은 적용 국가에서 빠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