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스벅’ 올리니 동서도 커피 값 인상…연초부터 물가인상 도미노
2022-01-07 13:02 경제

1. 새해 들어 커피 가격도 연이어 오릅니다.

국내 1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와 국내 최대 원두·믹스커피 제조사인 동서식품이 이달부터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로 오늘 밝혔는데요.

최근 급등한 원두가격에 각종 원부재료와 물류비 상승 등이 인상의 원인입니다.

먼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음료 가격을 100~400원 씩 올립니다.

현재 아메리카노 한잔에 4100원인데 4500원이 되는 겁니다.

동서식품 역시 14일부터 믹스커피 맥심과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의 출고가격을 평균 7.3%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2. 부모님의 사망으로 갑작스럽게 상속받게 된 주택 때문에 종합부동산세 부담이 폭증하는 사례가 앞으로 줄게 됩니다.

정부는 상속주택에 대한 종부세율을 적용할 때 수도권·특별자치시·광역시 소재 주택일 경우 상속개시일로부터 최대 3년까지 주택 수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주택 수에서 빠지면 종부세율을 크게 낮추는 효과를 내 세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3. 하나은행과 NH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도 오스템임플란트가 편입된 펀드의 신규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늘부터 오스템임플란트의 비중이 1% 이상 편입된 5개 펀드의 신규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하나은행과 NH농협은행은 오스템임플란트가 편입 펀드 신규가입을 중단했고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증권사들도 펀드 판매를 중단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