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5월 8일 뉴스 브리핑

2012-05-08 00:00   사회,사회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리포트]
뉴스 브리핑 입니다.
1. 어버이날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조금 내리면서 초여름 더위도 주춤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맑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2. 정부가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되살리기 위해 서울 강남3구를 투기지역과 주택거래신고지역에서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주택 거래 정상화 방안은 모레 발표됩니다.

3. 통합진보당 당권파가 비례대표 부정 경선에 따른 '총사퇴 권고안을 전면 거부했습니다. 당권파의 실세 이석기 당선인은 당원 총투표를 제안해 사실상 분당 압박 카드를 내놨습니다.

4. 솔로몬저축은행과 미래저축은행이 서로의 부실을 감추기 위해
650억 원을 불법으로 상호 대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찬경 미래저축은행 회장은 회사 주식 270억 원어치를 빼돌린 혐의도 추가로 받고 있습니다.

5. 파이시티 인허가 청탁과 함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구속됐습니다. 검찰은 박 전 차관의 친형 계좌에서 발견된 20 여 억원의 출처를 규명하는 등 관련 의혹 전반으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6. 17년 만에 프랑스 좌파 집권에 성공한 올랑드 대통령 당선자가 정권 인수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전날 급락했던 유럽증시는 채무위기 대처 전략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으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7. 9명의 목숨을 앗아간 부산 노래주점은 비상구를 폐쇄하는 등 내부 구조를 불법적으로 변경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안전점검을 업주가 자율적으로 하는 데 그치는, 다중이용업소는 전국 15만여 곳에 달합니다.

8.경찰이 운전 중 DMB를 시청하면 최대 7만원의 범칙금을 물리기로 했습니다. 주행 중에는 DMB가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을/ 내비게이션시스템에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뉴스 브리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