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국~노래자랑” 34년 송해…‘최고령 MC’ 기네스 도전한다
2022-01-25 18:45 문화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2년 1월 25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서용주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부대변인],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국민의힘 선대본 홍보미디어총괄 부본부장],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저 화면의 제목 그대로입니다. 저게 작년 11월에 있었던 기자회견인데 사실 지금 코로나 때문에 전국 노래자랑이 계속 휴방 중이거든요. 근데 최진봉 교수님. 기네스 세계기록에 도전한다. 그냥 표면적으로 봤을 때 ‘쉽게 가능하지 않아?’했는데 여러 도전 요소들이 조금 있는 모양이죠?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네. 1927년에 출생을 하셨어요. 96세이거든요. 현재도 비공식적으로 가장 나이가 많으신 진행자세요. 그러니까 전 세계적으로 봐서 TV 음악 탤런트 쇼 진행자 중에 가장 연세가 많습니다. 근데 이게 공인을 아직 안 받은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공인을 받겠다는 겁니다. 현재도 나이로는 제일 많으신데 기네스 협회에 이걸 공식 자료를 제출하고 거기서 인증을 받겠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현재도 전 세계에서 가장 연세가 많으신 진행자는 맞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