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축제장에 화물차 돌진…최소 31명 사상

2025-09-14 19:34   국제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video.

[앵커]
인도의 한 축제 현장에서 화물 트럭이 인파 속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무방비 상태였던 축제 참가자들을 덮치면서, 숨지거나 다친 사람, 서른 명이 넘었습니다.

김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화려한 조명으로 가득한 축제 현장에 갑자기 대형 트럭 한 대가 돌진하며 축제 참가자들을 그대로 덮칩니다.

사고 직후 사람들이 곳곳에 널브러져 있고 축제 현장은 한 순간에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현지시각 그제 인도 남부 카르나타카 하산 지구 거리 축제 현장에서 화물차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도로 한 쪽을 막고 축제가 진행됐는데 트럭이 앞에서 온 오토바이를 피하려다 중심을 잃고 도로 중앙 분리대를 뚫고 축제 현장을 덮친 겁니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최소 9명이 사망하고 22명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럭 운전사도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현지 조사에서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차들이 빽빽한 번화가에서 갑자기 상가 건물 간판이 와르르 무너집니다.

현지시각 어제 파키스탄 페샤와르 시내에서 상가 건물 외벽이 무너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붕괴 사고 현장에선 총 6명이 구조됐는데, 한 명은 목숨을 잃었고 부상자 중 일부도 중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물이 지어진 지 오래 돼 버티지 못하고 붕괴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당국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우입니다.

영상편집 : 조아라

김태우 기자 burnkim@ichanne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