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카카오뱅크 공모가 3만 9000원 확정
2021-07-23 13:01 경제

1. 올 하반기 기업공개 대어로 꼽히는 카카오뱅크가 공모가를 3만90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공모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8조5289억 원으로 카카오뱅크는 상장과 동시에 KB금융과 신한금융에 이어 시가총액 3위 금융주에 오르게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26∼27일 이틀간 일반 청약을 받게 되는데요.

개인 투자자는 대표 주관사인 KB증권 외에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습니다.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정일은 8월 6일입니다.

2.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세계 자동차산업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한국인 최초로 헌액됐습니다.

정 명예회장의 자필 서명이 음각된 대리석 명판도 디트로이트의 명소인 '자동차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영구 전시됩니다.

1939년 설립된 미국 자동차 명예의 전당은 성과와 업적을 토대로 자동차산업 발전에 중대한 역할과 기여를 한 인물을 엄선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합니다.

역대 주요 수상자로는 포드 창립자 헨리 포드를 비롯해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 벤츠 창립자 칼 벤츠 등이 있습니다.

3. 국토교통부는 지난 2월 부터 부동산 거래 허위신고 기획조사 결과 시세를 띄울 목적으로 허위 거래하는 등 법령위반 12건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반 사례 가운데는 자녀와 처제 명의로 시세보다 1억 원 올려 아파트를 거래한 뒤 해약한 사례도 있었습니다.

국토부는 이번 조사에서 적발된 공인중개사법 위반 등 범죄 의심 건을 경찰청에 수사 의뢰하고, 관할 지자체에 통보해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