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11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10-11 12:17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 인물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조금 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그제 천화동인 1호의 실제 주인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라는 진술을 대장동 사업의 또 다른 핵심 인물인 정 모 변호사로부터 확보했습니다. 김 씨는 오늘 검찰에 출석하며 취재진에게 '천화동인 1호'의 주인은 본인이라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2.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종 누적 득표율 50.29%로 과반을 겨우 지키면서 결선 투표 없이 민주당의 제20대 대선 후보로 선출됐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 오전 국립 대전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당 대선후보로서의 공식 행보에 돌입했습니다.

3.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후보 경선이 마무리됐지만, 이낙연 전 대표 측은 무효표 처리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공식 이의제기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의 경선 불복으로 해석됩니다. 밤사이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들은 민주당 당사 앞에 모여 결선투표를 요구했습니다.

4. ‘학교폭력’ 논란을 빚었던 배구 선수 이다영이 이번엔 남편과 가정폭력을 둘러싼 진실 공방에 휩싸였습니다. 남편 A씨는 “상습적 폭언과 폭행에 시달려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고, 이 씨 측은 “A 씨가 부동산과 돈을 요구하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