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좌천된 임은정 검사 “기쁘게 이사 준비”
2022-05-19 18:17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장윤미 변호사,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종석 앵커]
임은정 검사의 저 말대로. 근데 장 변호사님, 임은정 검사 직접 쓴 단어입니다만 제가 읽지는 않겠습니다. 대구로 간다, 오히려 영광이라는 걸 깨닫는다. 기꺼이 가게 되었다. 절대 그만두지 않겠다. 임은정 검사 일 어떻게 받아들이세요?

[장윤미 변호사]
사실 임은정 검사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 감찰을 또 시행하려고 했기 때문에 이 정부 들어서서 검찰에서 승승장구할 수 없다는 사실은 본인이 잘 인지했을 텐데 아마 이제 정치적으로 본인도 이제 오히려 반대 진영의 정치검사로 거론되고 있다는 점과 관련해서 영광이었다는 표현을 쓰는 건 저는 다소 적절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검찰이라는 건 기본적으로 수사기관의 일원들이기 때문에 어떤 정치적 편향성을 최소한 내부에 있을 때는 조금 도드라지게 드러내지 않는 것이 지금 윤리에 조금 맞다는 생각이 드는데 서지현 검사 같은 경우에는 이제 사직 의사를 모욕적이라고 하면서 바로 표명을 했죠. (서지현 검사요.) 네. 근데 임은정 검사는 추호도 검찰에서 본인 스스로 나갈 이유는 그리고 그럴 의사는 없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앞으로 어떻게 이 신상이 정리가 될지 조금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