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지하철 휩쓴 치마 입은 남자…여성 상대로 현금 갈취
2024-06-14 12:49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1시 50분~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6월 14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백성문 변호사

[황순욱 앵커]
또 한 가지 눈을 비비고 다시 한 번 봐야 될 영상이 있습니다. 지난 11일 서울 지하철에서 일어난 일인데. 지금 초록색 위아래 옷을 입은 저 남성입니다. 여성 옷을 입은 여장한 남성인데 키도 크고 덩치가 커요. 그런데 앉아 있는 여성들한테만 다가가서 돈을 빌려달라고 해서 만지작 만지작 돈을 꺼내려고 하면 낚아채서 가버립니다. 그리고 또 다른 여성에게 여성에게만 가서 돈을 거의 빼앗다시피 하는 그런 영상이었거든요.

[백성문 변호사]
지금 저것이 11일 밤에 3호선 오금역 방향으로 가는 지하철 안이었는데. 보시면 굉장히 건장하잖아요. 그런데 복장은 여자 같고 허리를 약간 구부정하면서 가방을 든 여성에게만 돈 좀 줘,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머뭇머뭇 거리다가 해를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잖아요. 그러니까 저 피해자분들은 천 원짜리 몇 장 꺼내니까 그것을 확 낚아채고 지나갑니다. 그 과정이 여러 차례 지금 있었던 것 같은데. 일단은 단순 구걸 행위는 아니죠. 구걸은 아니고 저것은 강도까지는 가기는 어렵고 공갈죄가 될 가능성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저 사람이 저 한 번만 했을까요? 이틀 후에 또 다시 범행에 나섰다가 결국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아마도 협박 공갈 혐의 등으로 처벌하지 않을까 싶네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