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SON 멀티골 작렬’에…英 매체들 칭찬 ‘릴레이’
2024-08-26 18:52 스포츠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8월 26일 (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안진용 문화일보 기자,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주장답게 인터뷰에서도 동료들을 칭찬하는 손흥민 선수인데. 이것이 웃겼던 것이 무엇이냐면, 얼마 전에 영국 프로 축구 리그가 개막을 했는데. "SON 방출해라, 활약은 과거형“이라고 비판했던 여러 언론들이 있었는데, BBC 선정 베스트 11에 뽑혔어요.

[허주연 변호사]
역시 기자는 기사로 말하고, 학생은 성적표로 말하고, 공격수는 골로 말한다는 말이 저는 떠오르더라고요. 레스터시티 전에서 골 맛을 보지 못하자 영국 언론들이 굉장히 근거 없이, 터무니없는 혹평을 쏟아냈었어요. 주전 선수로서 가치가 없다, 심지어 방출해야 한다. 이러한 이야기까지 나왔었는데, 손흥민 선수가 그동안 마음고생을 했겠지만 이렇게 멀티골을 터뜨리면서. 실력으로 자신의 가치를 증명을 해서, 지금 BBC 선정 이주의 베스트 11 선수에 선정이 된 것입니다. 첫 번째 골은 굉장히 강력한 압박으로 뽑아낸 골이었고요. 두 번째 골은 반더벤 선수가 계속해서 위험 지역까지 공을 끌고 가다가 손흥민 선수가 패스를 받아서 왼발 슈팅으로 정말 그림같이 골인을 시켰거든요. 그런데 손흥민 선수, 정말 월드클래스 인성 다운 것이 반더벤, 이것은 너의 득점이라고 하면서 자신의 공을 반더벤 선수에게 넘기는 그런 모습까지 보였거든요. 역시 실력으로도, 인성으로도 최고임을 증명한 경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