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행인 얼굴에 주먹 날린 남성…이유 ‘황당’
2024-09-05 12:58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4년 9월 5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손정혜 변호사, 송영훈 국민의힘 대변인

[황순욱 앵커]
지난 7월 서울의 한 골목입니다. 한 남성이 비틀거리며 걸어가는 모습인데요. 그런데 이 남성, 갑자기 주차되어 있는 택시에 다가가더니 난데없이 사이드미러를 주먹으로 내리칩니다. 이어 남성은 다른 골목으로 이동하는데요. 이번에도 가만히 서있는 트럭의 사이드미러를 주먹으로 때립니다. 그런데 이 남성, 또 어디론가 이동을 합니다. 심지어 골목에 가만히 서있던 한 시민에게 아무런 이유 없이 얼굴에 주먹을 휘두릅니다.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는데요. 이 남성, 또 다른 골목에서 오토바이를 넘어뜨리고 걸어가는 순간 경찰에 체포당했습니다. 손 변호사님. 저 남자 도대체 왜 저러는 것입니까?

[손정혜 변호사]
조금 이상해 보이죠. 서울 경찰청에서 영상을 공개한 내용을 보고 계신데, 제목이 ‘차량 손괴, 시민까지 때린 이상 동기 범인 추적 검거’입니다. 이상 동기라는 것입니다. 이 남성에게 왜 이러한 짓을 했는지 물어보았을 때, 그냥 사람들에게 시비를 걸고 싶었다고 하면서 무작위로 저렇게 사이드미러를 친다든가, 지나가던 사람 얼굴을 때린다든가, 오토바이를 넘어뜨리는 여러 가지 행각을 벌인 것인데요. 일단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서 현행범 체포가 되었지만 경찰관이 이 사람을 제압하거나 체포하거나, 누군가 신고하지 않았더라면 또 다른 피해자가 계속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거든요. 알고 보았더니 오전 4시경 술에 취한 상태였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채널A 뉴스] 구독하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