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스타벅스, 다음달부터 품절메뉴 카톡 기프티콘 100% 환불
2022-09-22 15:10 경제

 스타벅스의 품절(단종) 메뉴 카카오 물품교환형 상품권에 대한 새로운 환불 절차 (자료=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실)

스타벅스가 이르면 다음 달 중순부터 품절되거나 단종된 메뉴의 카카오 물품교환형 상품권(기프티콘)을 매장에서 카카오를 통해 직접 환불 처리해주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실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 8월부터 매장에서 직접 품절(단종)됐거나 일시 품절된 카카오 물품교환형 상품권을 환불해주는 방안을 추진해왔고, 이르면 다음달 중순부터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환불이 가능하도록 진행 중입니다.

이렇게 되면 스타벅스 매장 직원이 매장 내 단말기기를 통해 직접 품절(단종) 상품권의 100% 환불을 카카오 측에 요청하고, 상품권 수신자인 소비자는 별 다른 수고 없이 상품권을 환불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상품권 수신자가 품절(단종) 메뉴의 상품권을 가진 경우 똑같은 금액의 다른 상품을 선택하거나 차액을 더 주고 다른 메뉴를 선택, 또는 카카오 앱 내에서 직접 환불 처리를 해야 했습니다. 직접 환불 처리를 할 경우 환불 기한을 넘겼을 때 금액의 90%까지만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벅스는 다음 주부터 내부 공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직원들에게 알리고, 다음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송석준 의원은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상품권 환불을 가능하게 추진 중이라 다행"이라며 "향후 모바일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 후 차액도 반환할 수 있는 환불처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물품구매의 편의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